2014년 4월 29일 화요일

미국 중산층 기준은?


미국 연방 정부가 가장 중요시하는 계층인 ‘중산층(middle class)’ 대한 개략적인 기준이 제시됐다.그렇다면 그기준은 어떨까요.정확하게 연방기준과 일치하지는 않지만 한방송국의 정의가 시사하는 바가 있어 소개합니다.

미국의 ABC뉴스는 나름대로 6가지의 조건을 미국의 중산층의 조건으로 규정했습니다1. 연간 수입이 32,900 달러이상 이어야 한다.
  성인 2, 자녀 2 4인가족 기준으로 연간 수입이 32,900 달러 이상이어야  해당된다.
 2. 연간 수입이 64,000달러 이하이다.
  중산층의 연간 수입 한도를 64 달러로 규정했다.
 3. 실제 수입이 중산층보다 많거나 적더라도 자신이 중산층이라고 말하는 경향이 있다.
여론조사에 따르면 미국인의 42% 자신을 중산층이라고 주장한다. 2%만이 상류층에 속한다고 했고 10% 서민층이라고 답했다.
 4. 먹고 살기가 힘들다고 생각한다.
2012 여론조사에 따르면 자신을 중산층이라고 규정한 미국민의 87%중산층 생활수준을 유지하는데 지금이 10 전보다 어렵다 말했다.
 5. 안정적 직업을 갖는 것이 보유 보다 중요할 있다.
다른 보고서에 따르면 21 미국민의 70% 보유 여부를 중산층 조건의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생각했던 것과 달리 지금은 안정적 직업이 가장 중요하다. 중산층인지를 가늠하는데 둘째로 고려해야 요인은 건강보험이다.
 6. 언제나 중산층인 것은 아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중산층 집안에서 성장했다고 해서 항상 중산층인 것은 아니다. 중산층 집안 출신 가운데 3분의 1 성인이 중산층 대열에서 탈락했다. 중산층 집안의 어린 아이가 어른이 됐을 중산층 지위를 유지하는지 여부는 결혼 관계, 교육, 시험점수, 마약 복용 등이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됐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자신이 미국의 중산층이라고 생각되시나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